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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차장 정보

서울 폐차장 차별화를 원한다면

자동차 폐차를 준비하는 운전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노후 차량을 폐기할 때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서울 폐차장 선별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실 자동차를 폐기할 때 폐차장 능력에 따라서 돌려받을 수 있는 보상금도 달라집니다.

 

그리고 허가받지 않은 폐기장에 차량이 유통되면 불미스러운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보호를 받을 수 없게 되죠.

 

 

1. 폐차 가격 더 받을 수 있을까?

 

차량을 폐기할 때 보상적인 부분에서 합리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서울 폐차장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즉,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업장에서 폐차를 진행해야 시세보다 높은 보상금을 받을 수 있죠.

 

인터넷 검색을 통해 확인되는 폐기장 중에는 저희처럼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고철장도 상당히 많습니다.

 

먼저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곳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인 부품 외에도 고철로 폐기되는 부속까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담당 인력이 정밀하게 탈거하죠.

 

그리고 이것을 국내 중고 부품 시장이나 후진국 등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해서 추가적인 마진을 창출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런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부분을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평균 시사보다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폐기장들은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지 않은 고철장 방식을 선호합니다.

 

고철장은 기본적인 부품만 해체하고 나머지는 전부 압축해서 고철로 처분 후 중량을 측정해 전체 보상액을 산출하는 방식을 사용하죠.

 

이런 곳에서 차량을 폐기하면 업주는 까다로운 작업을 병행하지 않기에 인건비가 줄어들어 손실이 없지만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는 자동차의 가치를 고철 무게로 정산받을 수밖에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를 고스란히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자동차 폐차 가격에 민감한 사람들은 자본력을 바탕으로 기술력과 전담 인력, 특수 장비, 유통망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성된 서울 폐차장에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죠.

 

 

2. 무허가 폐기장 어떻게 구별할까?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고 관허로 인증받은 서울 폐차장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무허가 처리장도 상당히 많습니다.

 

만약 무허가 처리장 구별 방법을 모르고 접근하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어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해결은 전부 차주가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자 협회에서는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에서 차주를 상대하는 직원에게는 "폐차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만족할만한 보상액을 제시하는 곳을 찾으셨다면 최종적으로 담당 직원에게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무허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사원증 확인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요청하면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기 때문에 직접 번거롭게 해당 폐차장을 찾아가지 않아도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원증을 요청했을 때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제시하기를 꺼려한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세워도 거기에 수긍하지 말고 다른 폐차장을 다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3. 나에게 맞는 폐차 방법은?

 

차량을 물리적으로 폐기하고 관할청에서 말소증을 발급받는 과정은 자동차 원부에 걸려 있는 체납금 해결 유무와 배출가스 등급에 따라서 일반, 압류, 조기폐차로 구분됩니다.

 

먼저 일반폐차는 원부상에 체납금이 없는 경우에 24시간 안으로 차량 수거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폐차를 진행할 때 폐차 방식과 관계없이 차량을 반납하기 전에 가장 먼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 직원과 함께 원부를 확인하고 해결 가능 여부를 확인하죠.

 

이때 원부에 걸려있는 체납금을 당장 완납하기 어려운 상태라면 압류폐차(차령초과 말소)를 신청하면 당장 금액을 해결하지 않아도 관할청에서 말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압류폐차를 진행하면 원부에 등록된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를 진행할 때 동의를 받아야 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말소증 발급까지는 대략 45일에서 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마지막으로 서울 조기폐차는 자동차 원부에 체납금이 없는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조기폐차를 통해 차량을 폐기하면 차종, 연식, 엔진 형식에 따라서 최대 800만 원의 지원금과 함께 개인 상황에 따라서 추가로 50~100만 원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기폐차는 외관에 문제가 없는 정상적으로 운행 가능한 차량을 대상으로 대기관리권역 안에서 6개월 이상 전입 신고되고 국비의 지원을 받아서 저공해 조치를 취하지 않은 차량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조기폐차 신청은 관허로 인증받은 서울 폐차장 담당자에게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만 전송해 주시면 모든 절차를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