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 이유로 노후된 차량을 폐기하기 위해서 부산 폐차장을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량 폐차를 직접적으로 경험해 본 사람이 많지 않기에 이와 관련된 상식이 부족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는 방법부터 주의사항 그리고 세 가지 형태로 처리되는 말소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폐차 견적 제대로 평가받는 방법은?
폐차할 때 차량에 대한 보상금을 제대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부품 리사이클 작업을 병행하는 부산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에 자동차 폐차장은 거기서 거기라는 인식이 있지만 실제 내막을 상세하게 확인해 보면 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운영 방식에 따라서 제시하는 견적은 달라집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폐차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엔진, 미션, 촉매, 전기 배선, 알루미늄 휠, 배터리와 같은 기본 부품만 해체하고 나머지는 전부 폐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하는 구조로 사업장을 운영합니다.
이렇게 단순한 운영 시스템을 대부분의 사업장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작업 시간이 줄면 사업주는 가장 부담스러운 운건비를 줄일 수 있기에 까다로운 해체 작업을 병행하지 않아도 손해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기본 탈거 작업만 병행하는 폐기장에서 폐차를 진행하면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차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폐차 가격을 제대로 돌려받기를 원한다면 기술력, 전담 인력, 특수 장비, 유통망을 갖추고 있는 부산 폐차장에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자동차가 입고되면 기본 탈거 부품 외에도 차량에 장착된 재활용 가능한 부속은 전부 해체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해서 차주 분들께 지급하는 부산 폐차 견적에 +@를 해서 지급하기 때문에 평균 시세보다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여러 가지 필요충분조건이 모두 성립되어야 병행할 수 있기에 영세한 사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도입 자체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주변 또는 인터넷 검색으로 노출되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리사이클 작업 방식이 아닌 고철장 형태로 사업장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폐차장을 선별할 때 관허 인증 여부는 꼭 확인하세요!
부산 폐차를 진행함에 앞서 금전적인 보상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무허가로 운영하는 폐차장을 선별하는 것입니다.
만약 아무런 정보 없이 생각지도 못한 무허가 폐기장에 차량이 인계되면 구두상으로 약속했던 폐차비도 제대로 받을 수 없고 거기다 대포차로 유통되는 경우에는 여러 가지 피해를 당하게 됩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폐차 산업을 총괄하고 있는 한국자동차 재활용협회에서는 이런 불미스러운 상황을 극복하고자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영업 사원에게는 " 폐차 영업 사원증 "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마련하였죠.
그렇기 때문에 부산 폐차장을 선별할 땐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관허 인증 여부를 확인하고 차량을 인계하시기 바랍니다.
사원증은 담당자에게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달라고 요청하면 불편한 발걸음 없이 그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폐차장에서 진행하는 세 가지 말소 방법
차량을 폐기하고 행정기관에 말소 등록하는 방법은 자동차 원부에 등록된 압류, 저당 해결 유무와 배출가스 등급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첫 번째, 당일 또는 익일까지 자동차 견인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모든 과정이 24시간 안에 완료되는 일반 폐차는 원부에 압류, 저당이 한건도 없어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폐차할 땐 차량을 폐차장에 반납하기 전 유선으로 연결된 직원과 함께 원부를 먼저 확인하고 혹시 모를 체납 내역이 남아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때 본인도 모르는 미납금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해결 가능하다는 의사를 표현해 주시면 차량 입고 후 상세 내역을 조회해서 알려드리고 있으니 개인이 직접 번거롭게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두 번째, 압류 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는 원부에 등록된 압류, 저당을 개인적인 이유로 당장 납부하기 어려울 때 차량을 강제 폐기하는 방법입니다.
이 제도를 통해 차량을 폐차하면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원부에 등록된 체납금을 당장 해결하지 않아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말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압류 폐차를 통해 차량을 처분하면 말소증은 대략 45~60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고 거기다 상품적 환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없는 승용차 만 11년 이상, 소형 화물차와 승합차는 만 10년 이상 연식이 오래된 차종만 가능합니다.
일반, 압류 폐차할 때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 등록증 원본과 신분증 사본입니다.
세 번째,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입니다.
부산 폐차장에서 조기폐차를 진행하면 총중량 3.5톤 미만 경유차는 차종에 따라서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기폐차는 서류를 먼저 접수하는 분들께 우선권이 돌아가는 선착순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진행을 원하는 분들은 폐차장 담당자에게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을 먼저 전송하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개별 예산을 미리 확보해 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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