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폐차장 정보

용인 폐차장 선별 기준(용인시 폐차장)

자동차를 폐차할 때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합니다.

 

하지만 차량을 폐기하는 과정은 일반 사람들이 자주 경험할 수 없기에 대부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여러 가지 정보를 습득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용인 폐차장을 선별할 때 어떤 기준을 두고 접근해요 모든 부분에서 충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용인시 폐차장에서 폐차 보상금 시세보다 높게 돌려받는 방법은?

 

차량을 폐기할 때 폐차 견적을 만족스럽게 돌려받기 위해서는 부품 재활용 공법을 도입한 용인 폐차장에서 진행해야 금전적인 부분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용인시 폐차장은 차량이 내부로 입고되면 여느 사업장과 달리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속까지 기술력과 특수 장비, 담당 인력을 동원하여 정밀하게 해체하고 유통합니다.

 

그리고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이윤을 사업주가 혼자서 독식하지 않고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에게 고스란히 돌려 드리기 때문에 어떤 차종을 폐기해도 시세보다 높은 견적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병행하지 않은 폐차장은 기본 해체 작업만 병행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정리하는 구조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 검색으로 노출되고 있는 폐차장들이 대부분 이와 같은 단순 작업만 병행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이렇게 단순 작업만 병행하면 사업주는 작업 시간을 상당 부분 단축할 수 있기에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를 확실하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그렇치만 이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하면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은 차량의 가치를 고철 무게로 정산받을 수밖에 없기에 관련된 손실은 전부 차주가 떠않을 수밖에 없죠.

 

그래서 용인 폐차장을 확인할 땐 고철로 폐기되는 부품까지 정밀하게 해체하고 유통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폐기장을 찾아서 차량을 인계해야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충족스러운 결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용인시 폐차장을 찾을 때 관허 인증 여부는 꼭 확인하세요.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고 조기폐차 업무도 함께 처리할 수 있는 관허로 인증받은 용인 폐차장도 있지만 반대로 무허가 처리장도 함께 존재합니다.

 

관허로 등록된 사업장은 차량을 인수하는 순간부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고에 대한 책임을 지고 운영하기에 차주는 문제가 발생해도 법적으로 안전하게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허가 처리장은 본인들의 이득을 위해서라면 불법적인 부분도 서슴지 않고 자행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피해는 고스란히 차주가 떠않을 수밖에 없죠.

 

예를 들어 차량 인수 후 유선 연결 두절 및 잠적, 대포차 유통, 이런저런 이유를 대면서 보상금 깎는 등 등 억울한 피해를 당해도 무허가 폐기장에서 폐차를 진행하면 현실적으로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는 이런 부분이 사회적으로 문제 되자 관허로 인증받은 용인시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는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폐차를 진행할 땐 금전적인 보상도 중요하지만 안전한 행정 업무를 위해서라면 차량을 폐차장에 인계하기 전에 반드시 관허 인증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 방법은 직접 번거롭게 해당 용인 폐차장을 찾아가는 것이 아닌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문자 메시지로 요청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3. 용인시 폐차장에서 진행하는 일반, 압류, 조기폐차 절차 쉽게 이해하기.

 

자동차를 폐기할 때 원부상에 미납금이 없거나 소액일 빠른 시간에 해결 가능한 가솔린, 엘피지, 저감장치, 전기, 수소, 하이브리드 그리고 조기폐차 조건 미달 경유차는 당일 또는 24시간 안으로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는 일반폐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폐차를 진행할 땐 용인 폐차장 담당자와 미리 원부 조회를 통해 미납 내역 여부를 확인하고 차량을 반납하면 됩니다.

 

이때 폐차에 필요한 등록증 원본은 차 내부에 미리 넣어두고 명의자 신분증은 앞면만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주시면 날짜, 시간, 장소를 조율해서 무상 견인이나 탁송으로 차고지를 방문드리면서 모든 절차는 신속하게 마무리됩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에 등록된 미납금을 당장 해결하기 어렵다면 압류폐차를 신청하면 행정기관에서 강제 말소증 발급도 가능하죠.

 

단, 압류폐차는 촉탁 기관으로부터 차량을 말소한다는 동의를 받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증명서 발급까지는 대략 40~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마지막으로 용인시 조기폐차는 정상적으로 운행 가능한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차를 대상으로 최대 800만 원의 지원금과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입니다.

 

하지만 조기폐차는 서류를 먼저 제출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부여되는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2024년 안에 차량을 폐기하고 지원받을 생각이라면 용인 폐차장 담당자에게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을 전송해 주세요.

 

지금까지 용인시 폐차장을 선별할 때 어떤 기준을 두고 접근해야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자동차 폐차와 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니 편안하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