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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차장 정보

평택 폐차장 얼마나 알아보셨나요?

자동차를 폐기하고 말소하는 과정은 일반 사람들이 자주 경험할 수 없기에 정보를 습득하고 접근하지 않으면 손해를 보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거기다 무허가 폐기장에 차량이 유입되면 불미스러운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차량을 폐기할 때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평택 폐차장 선별 기준부터 말소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자동차 폐차 견적 더 받을 수 있다?

 

차량을 폐기할 때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시세보다 높은 보상을 원한다면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평택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폐차장은 겉으로 보기에는 거기서 거기인 듯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내막을 상세하게 들려다 보면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사업장과 그렇지 못한 고철장으로 구분됩니다.

 

먼저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은 차량이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해체하는 부품 외에도 기술력과 특수 장비를 동원하여 전담 인력이 정밀하게 분해합니다.

 

그리고 국내 중고 시장이나 후진국으로 부품을 수출해서 추가적은 이윤을 창출하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렇게 유통해서 발생한 이윤을 차주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기에 시세보다 높은 평택 폐차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확인되는 폐차장 중에는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폐차장은 찾아보기가 상당히 어려운데요.

 

왜냐하면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자본력이 기본 바탕이 되어야 하고 거기다가 기술력과 담당 인력 및 유통망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성되어야 도입할 수 있기에 영세한 사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도입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철장 방식을 사용한 폐기장은 기본적인 부품만 탈거하기에 작업 시간을 줄여 인건비를 절감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기에 사업주는 손실이 없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런 고철장에서 차량을 폐기하면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은 자동차 폐차 견적을 고철 무게로 정산받을 수밖에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를 그대로 떠않고 처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합리적인 보상을 생각한다면 작은 부품도 고철로 폐기하지 않고 재활용할 수 있는 평택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관허 인증 여부를 확인하셨나요?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노출되고 있는 폐차장 중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고 관허로 인증받은 합법적인 사업장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소속 없는 무허가 폐기장도 상당히 많습니다.

 

관허로 인증받은 평택 폐차장에서는 차량을 인수하는 순간부터 일어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차주가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허가 폐기장에 차량이 넘어가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어 피해를 당해도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기에 현실에서는 차주가 전부 책임을 떠않을 수밖에 없죠.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자 협회에서는 관허로 인증받은 평택 폐차장 직원에게는 "자동차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마련하였습니다.

 

그래서 평택 폐차장을 선별할 땐 가장 먼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은 문자 메시지로 요청해서 사실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만약 사원증 사본을 요청했을 때 갑자기 보상 금액을 올려주면서 확인을 꺼려한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걸어도 거기에 수긍하게 되면 피해를 당해도 아무런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참고로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은 평택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수도권 지역을 무상 견인이나 탁송으로 차량을 수거하기에 비용 부담 없이 편하게 차량을 반납할 수 있습니다.

 

 

3. 일반, 압류, 조기폐차 간단 요약!

 

일반폐차는 자동차 원부에 압류, 저당권 등 체납 내역이 없거나 빠른 시간 안에 납부 가능한 경우에 24시간 안에 차량 견인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신속하게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폐차를 진행할 땐 폐차 종류와 관계없이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와 자동차 원부를 확인하고 완납 가능 여부를 미리 알려줘야 합니다.

 

그리고 말소 신고에 필요한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신분증 사본을 준비한 다음 차량을 인계할 수 있는 일정만 알려주면 차주 분들은 더 이상 신경 쓸 부분이 없죠.

 

압류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는 자동차 원부에 걸려있는 체납금을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강제적으로 차량을 말소하는 방법입니다.

 

이 제도를 통해 자동차를 폐차하면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를 진행할 때 동의를 받아야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행정기관에서도 증명서 발급까지는 약 45~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간 안에는 최소 의무 사항은 유지하고 계셔야 추가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압류폐차는 승용차 만 11년 이상, 소형 화물차 및 승합차 만 10년 이상 연식이 오래되어 상품적 환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없는 차량만 진행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평택 폐차장에서는 2024년 조기폐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기폐차를 통해 차량을 폐기하면 차종에 따라 최대 800만 원의 지원금과 상황에 따라 1, 2차 추가 지원 50~100만 원을 별도로 수령할 수 있죠.

 

하지만 조기폐차는 서류를 먼저 제출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올해 안에 차량을 폐기하고 지원받을 생각이라면 사업 예산이 전부 소진되기 전에 평택 폐차장 담당자에게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을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