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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차장 정보

천안 폐차장 어떤 기준으로 선별할까? 천안 폐차

자동차를 폐기하고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이 일을 담당하고 있는 폐차장을 찾아서 차량과 서류를 인계하면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똑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폐차장 선택에 따라서 돌려받을 수 있는 보상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턱대고 금전적인 보상만 확인하고 다른 부분을 놓친다면 무허가 폐기장으로 차량이 유통되어 골치 아픈 경우도 겪을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천안 폐차를 진행할 때 어떤 기준으로 폐차장을 선별해야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는지를 상세하게 알려 드리면서 일반, 압류, 조기폐차 절차도 간략하게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1. 폐차 보상금 어떻게 더 받을 수 있을까?

 

차량을 폐기할 때 보상적인 부분을 가장 우선시한다면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천안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폐차장과 다르게 차량이 내부로 입고되면 전담 인력을 투입 후 기술력과 특수 장비를 동원하여 꼼꼼하게 부속을 해체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소득을 창출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렇게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이윤을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기에 평균 시세보다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시세보다 좋은 견적을 생각한다면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천안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지 않은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철장은 자동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정밀 작업을 병행하지 않은 채로 기본적인 부품만 해체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정리하는 구조로 사업장을 운영합니다.

 

이렇게 되면 사업주는 작업 시간과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에 자본력과 기술력이 필요한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아도 손해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순 작업만 병행하는 폐차장에서 자동차를 폐기하면 차량 견적을 정산받을 때 고철 무게로 금액을 환산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차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천안 폐차를 진행할 때 시세보다 좋은 보상으로 돌려받길 원한다면 작은 부품까지 재활용할 수 있는 폐차장을 찾아서 차량을 인계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관허 등록 유무는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천안 폐차장을 선별할 때 관허 인증 유무를 확인하는 절차는 매우 중요합니다.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차량을 폐기하는 사람들이 누구나 쉽게 관허 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폐차장에서 차주를 상대하는 직원에게는 "자동차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습니다.

 

그래서 천안 폐차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해당 폐차장을 방문하지 않고 문자 메시지로 사진을 받아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죠.

 

이렇게 협회에서 사원증까지 만들어 배포한 이유는 인터넷 검색으로 확인되는 폐기장 중에는 관허로 인증받은 사업장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소속 없는 무허가 처리장도 함께 공존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무허가 폐기장에 차량이 넘어가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어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안 폐차장을 선별할 땐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 직원에게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달라고 요청해서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차량을 인계해야 합니다.

 

만약 사원증을 제시해 달라고 요청했을 때 갑자기 가격을 올려주면서 확인을 꺼려하는 곳이 있다면 제 아무리 좋은 좋건을 내걸어도 거기에 수긍해서는 안됩니다.

 

 

3. 일반, 압류, 조기폐차 절차 요약.

 

자동차를 말소하는 방법은 차량 원부에 등록된 체납금 해결 유무와 배출가스 등급에 따라서 일반, 압류, 조기폐차로 구분됩니다.

 

일반폐차는 원부상에 체납금이 없거나 소액이라 빠른 시간 안에 해결 가능한 차량을 상대로 24시간 또는 당일 날짜에 차량 견인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부상에 등록된 체납금을 개인적인 이유로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차량을 폐기할 땐 차령초과 말소 제도(압류폐차)를 신청하면 당장 금액을 완납하지 않아도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 제도는 촉탁 기관으로부터 차량 말소 동의를 받아야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행정기관에서도 증명서 발급까지는 대략 45~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에 이 기간 안에는 최소 의무 사항은 유지하고 계셔야 추가적인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기폐차는 정상 운행 가능한 배출가스 4~5등급 차량을 대상으로 3.5톤 미만 차량이라면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입니다.

 

그리고 대체할 차량 및 개인 상황에 따라서 추가 프로모션을 적용받아 50~100만 원의 추가 보조금과 고철값도 별도로 수령할 수 있죠.

 

그렇치만 조기폐차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으로 진행되기에 서류를 먼저 신청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부여되는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2024년 조기폐차를 준비하는 운전자 분들은 천안 폐차장 담당자와 상의 후 서류 접수를 먼저 진행하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개별 예산을 미리 확보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