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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차 정보

승용차 폐차 보상금 부족하시죠?

승용차를 폐기할 때 충족스러운 보상을 생각한다면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는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승용차 폐차는 일반 사람들이 접근하기엔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에 진행에 앞서 기본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전근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승용차 폐차 보상금을 넉넉하게 돌려받는 방법을 시작으로 나머지 부분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요점만 간추려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폐차 가격 조금만 알면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을 폐기할 때 승용차 폐차 보상금을 시세보다 최소 5만 원에서 30만 원 이상 더 돌려받기를 원한다면 자동차 부품 해체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해체 작업 외에도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속도 기술력과 특수 장비, 전담 인력을 동원하여 꼼꼼하게 해체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탈거된 부품을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이윤을 창출하죠.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렇게 유통되어 얻을 수 있는 이윤을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기에 평균적으로 형성된 승용차 폐차 시세보다 좋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상적인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사업장을 찾아서 차량을 인계해야 차량의 가치를 인정받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승용차 폐차 보상금은 상태, 연식 등 여러 가지 요건에 따라서 같은 차량이라도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폐차를 진행할 땐 본인 차량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어느 정도는 알고 접근해야 가치를 더 인정받을 수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차량 정보는 자동차등록증에 전부 표기되어 있으니 폐차 신청할 땐 등록증을 가지고 폐차장 담당자와 상의하시면 훨씬 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지 않은 폐차장에서 차량을 폐기하면 기본적인 부품에 대해서만 가치를 인정받고 나머지는 전부 고철 무공해 정산받는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단순 작업만 병행하면 사업주는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기에 굳이 까다로운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지 않아도 손실이 없지만 반대로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는 견적을 받을 때 고철 무게로 정산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차주가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승용차 폐차 비용을 효율적으로 돌려받기를 원한다면 고철로 폐기되는 부품도 재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폐차 보상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지금까지 승용차 폐차 가격을 만족스럽게 돌려받는 방법을 알았다면 이제는 안전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를 위해서 폐차장을 선별할 때 관허 인증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확인되는 폐차장 중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고 관허로 인증받은 안전한 사업장도 있지만 반대로 무허가 폐기장도 함께 공존하고 있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보상적인 부분만 안내 받고 차량을 무턱대고 넘겨주면 그와 동시에 불미스러운 상황에 그대로 노출되어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잡자 협회에서는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에서 차주를 응대하는 사람에게는 "자동차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을 폐기할 땐 가장 먼저 유선으로 연결된 폐차장 담당자에게 관허 등록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받고 해당 사업장이 안전한 곳인지를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사원증은 보통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기 때문에 직접 번거롭게 해당 폐차장을 찾아가지 않아도 쉽게 진위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혹시 사원증을 전송해 달라고 요청했을 때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확인은 꺼려하고 갑자기 승용차 폐차 보상금을 올려주는 사업장이 있다면 정말로 조심해야 합니다.

 

무허가 폐기장은 본인들의 이윤 추구를 위해서라면 불법적인 부분도 서슴지 않기 때문에 현실에서는 앞서 언급드린 내용처럼 이와 관련된 책임을 차주가 전부 고스란히 떠않을 수밖에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차량 폐차 말소 절차 간단 요약!

 

차량을 폐기하고 말소하는 방법은 자동차 원부에 등록된 압류, 저당 해결 유무와 사용하는 유종에 따라서 일반, 압류, 조기폐차로 구분됩니다.

 

먼저 일반폐차는 사용하는 연료가 가솔린, 엘피지, 전기, 수소 그리고 조기폐차 지원 조건에 부합하지 않은 경유차를 당일 또는 24시간 안으로 말소하고 폐차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신속하게 마무리하는 방법인데요.

 

단, 일반폐차는 자동차 원부상에 체납금이 없거나 진행할 때 빠른 시간 안에 해결 가능한 차량만 진행할 수 있죠.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체납금을 당장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차량을 폐차해야 할 경우라면 압류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를 신청하면 당장 체납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말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압류폐차는 승용차 기준 만 11년 이상 연식이 오래되어 상품적 환산 가치가 없는 차량만 진행할 수 있고 또한 행정기관에서 말소증 발급까지는 약 40~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마지막으로 디젤 승용차 조기폐차를 통해 차량을 폐기하면 차종, 연식, 엔진 종류에 따라서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승용차 폐차 보상금 외에도 개인 상황에 따라 추가 지원도 받을 수 있기에 조기폐차는 가장 이상적인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죠.

 

조기폐차 접수 방법은 자동차등록증, 명의자 신분증, 통장을 선명하게 사진을 촬영해서 저희처럼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 담당자에게 전송해 주시면 모든 절차를 무상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