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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차 정보

라세티 폐차 가격(폐차 보상금) 조금 더 안될까?

 

라세티 차량을 폐기할 때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만족스러운 보상을 생각한다면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폐차는 일반 사람들이 쉽게 경험할 수 없기에 이런 내막을 모르고 접근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라세티 폐차 보상금을 만족스럽게 돌려받는 방법부터 진행할 때 주의사항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폐차 견적 더 받고 처분하는 방법

 

라세티 폐차 가격을 시세보다 최소 5만 원에서 20만 원 이상 더 받고 정리하기 위해서는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품까지 정밀하게 해체하고 유통할 수 있는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차량의 가치를 정상적으로 인정받고 시세보다 좋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기장은 일반 폐차장과 달리 재활용 가능한 부속이라면 고가의 특수 장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밀하게 해체하고 대량으로 적재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여러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이윤을 창출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렇게 추가적으로 발생한 마진을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죠.

 

그래서 라세티 폐차 보상금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품까지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쉽게 확인되는 폐기장들은 대부분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지 않은 고철장 방식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고철장은 자동차의 기본적인 부품만 탈거하고 나머지 부속은 폐압기에 넣어서 고철로 정리 후 무게를 측정해 최종 견적을 산출하는 시스템을 추구합니다.

 

이런 방식을 상당수의 폐차장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기술력과 전담 인력, 고가의 특수 장비가 동원되지 않아도 단순 해체 작업만 병행하기에 작업 시간을 줄여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기에 굳이 어려운 길을 선택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러나 고철장 방식으로 운영하면 사업주는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지만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는 차량의 가치를 고철 무게로 정산받을 수밖에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고스란히 차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라세티 폐차 비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부품 재활용 공법을 도입한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같은 차량을 처분해도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폐차장을 선별할 때 관허 인증 여부가 중요한 이유

 

지금까지 라세티 폐차 가격을 합리적으로 돌려받는 방법을 알았다면 이제는 사업장을 선별할 때 관허 인증 여부도 함께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는 관허로 인증받고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모든 절차를 합법적으로 처리하는 안전한 폐차장도 있지만 반대로 무허가 폐기장도 함께 공존하고 있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금전적인 보상만 안내받고 차량을 무턱대고 넘겨주면 그와 동시에 잠적, 대포차 유통, 비용 미지급, 말소 불가 등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어도 현실에서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일들이 빈번하게 발생해서 사화적 문제로 자리 잡자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마련하였습니다.

 

그래서 라세티 폐차를 진행하는 사람은 보상금만 확인하지 말고 안전하고 정확한 마무리를 위해서 관허 인증 여부도 함께 체크해야 합니다.

 

확인 방법도 상당히 간단한데요...

 

유선으로 연결된 폐차장 담당자에게 사원증 사본을 메시지로 전송해 달라고 요청하면 직접 차주가 폐기장을 번거롭게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폐차 절차 복잡하지 않습니다

 

라세티 폐차 절차는 체납금 해결 유무에 따라 일반, 압류 말소로 구분됩니다.

 

먼저 자동차 원부에 체납금이 없거나 소액이라 빠른 시간 안에 해결 가능한 경우에는 당일 또는 24시간 안으로 차량 견인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하는 일반폐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납금을 당장 변제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차량을 폐기할 때 압류폐차를 신청하면 당장 금액을 해결하지 않아도 행정기관에서 40~60일 안에 말소증을 발급받고 정상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죠.

 

그래서 폐차를 진행하는 운전자 분들은 자동차등록증 원본을 차량 내부에 미리 넣어두고 명의자 신분증 사본을 담당자에게 사진을 전송해 주고 차량 인계 일정만 알려주시면 운행 여부에 따라서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를 차고지까지 무상으로 배정해 드립니다.

 

오늘은 라세티 폐차 보상금을 합리적으로 돌려받는 방법부터 주의사항과 기본 절차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조금 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거나 폐차와 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안내받을 수 있으니 시간, 요일 이런 거 개념치 말고 언제든지 요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