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폐차 정보

그랜저TG 폐차 가격 이게 끝이라고?

차량 폐차를 계획하는 운전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랜저TG 차량을 폐차할 때 가장 효율적으로 처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림과 동시에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는 과정도 함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실 자동차를 폐차하고 말소 등록까지 진행되는 전반적인 과정은 일반인들이 쉽게 겪을 수 있는 일이 아니기에 이와 관련된 상식이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폐기할 차량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말소되거나 혹은 무허가 폐차장으로 유통되면서 곤란한 상황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폐차할 때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으며 모든 부분에서 만족할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정보를 요점만 뽑아서 상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폐차 보상금 제대로 돌려받는 방법

 

자동차 폐기장을  멀리서 쳐다보면 서로가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거기서 거기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만 관심 있게 내막을 살펴보면 사업장마다 작업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차주에게 입금되는 금액에서는 격차가 벌어지죠.

물론 폐차장마다 선호하는 차종이 다른 이유도 있지만 그것보다 중요한 원인은 작업자의 부품 재활용 능력에 따라서 최종 견적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폐차장에서는 자동차의 폐차 견적을 산출할 때 차량의 전체 무게만 가지고 모든 부분을 평가하는 고철장도 있고 반대로 부품 재활 및 유통 능력을 겸비하고 있는 리사이클 폐기장으로 구분됩니다.

그래서 이쪽 계통에 종사하는 분들은 단순 계산법이 적용되는 고철장보다는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에서 진행하고 평균 시세보다 높은 금액을 챙기고 계십니다.

이처럼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되면 자동차에 장착된 모든 부품을 전담 인력이 기술력을 동원하여 꼼꼼하게 탈거하고 이것을 국내 중고 시장이나 후진국으로 수출해서 추가적인 이윤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 것을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에게 돌려 드리기 때문에 고철장 형태로 사업장을 운영하는 폐차장보다는 경쟁력 있는 견적을 제시하고 있죠.

실제로 그랜저TG 폐차 가격은 시장에서 평균적으로 형성된 시세보다 최소 10만 원 ~ 30만 원 이상 격차가 벌어지고 있으며 이것은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작업자의 능력과 유통망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또한 엔진, 미션 정상 유무와 배기량 그리고 가솔린, LPG 연료에 따라서도 20만 원 이상 금액 차이가 나기 때문에 폐차할 땐 차량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신청하셔야 이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안에 말소증 발급받는 방법

 

일반 폐차는 당일 또는 익일 안에 말소증을 발급받고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하는 말소 방법인데 이를 위해서는 자동차 원부에 압류(과태료, 범칙금, 세금 체납 등), 저당권이 하나도 없어야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랜저TG 폐차를 일반으로 진행하려면 차를 반납하기 전 폐차장 직원에게 차량 번호를 앞자리까지 알려주고 원부 조회를 먼저 진행해서 혹시 모를 미납 내역이 남아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말소 신고에 필요한 자동차등록증 원본&명의자 신분증 사본을 준비 후 차량 인계 일정만 폐차장 담당자에게 알려주면 일정에 맞추어 견인 또는 탁송으로 차고지까지 직접 찾아가는 무상 방문 수거로 진행되죠.

참고 사항으로 당일 날짜 말소증을 원하는 분들은 차량 인계 일정을 평일 오전 중으로 신청하면 그날 오후 6시 전후로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행정기관에서 발급받은 말소증은 폐차장 담당자가 사진을 촬영해서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고 있으며 전송받은 사진은 자동차 때문에 고정적으로 지출되던 부분을 해지 및 환급받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압류 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

 

개인적인 이유로 폐차할 때 원부에 등록된 압류, 저당을 당장 납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압류 폐차를 신청하면 이렇게 골치 아픈 금액을 당장 해결하지 않아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말소 방법을 폐차장에서는 차령초과 폐차라 칭하고 있는데 진행할 때 필요한 서류는 일반 폐차와 똑같은 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입니다.

단, 압류 폐차는 승용차 기준 만 11년 이상 연식이 오래되어 더 이상 상품적 환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없는 차량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촉탁자에게 말소 관련 동의를 받아야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행정기관에서 말소 증명서 발급까지는 대략 2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압류 폐차를 진행할 계획이라면 말소까지는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정상적인 법적 절차 안에서 말소 등록이 가능하기에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는 아주 유용한 폐차 제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더 오늘의 요점을 요약해 드리면 그랜저TG 폐차 보상금을 시세보다 높게 돌려받기를 원한다면 부품 재활용 시스템이라는 단어를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을 준비 후 폐차장 담당자에게 반납 일정만 알려주시면 모든 절차를 수월하게 마무리할 수 있으니 폐차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편안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