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폐차 정보

NF쏘나타 폐차 가격이 고민이라면

차량을 폐기하고 말소하는 전체적인 절차는 일반 사람들이 느끼기에는 상당히 낯설고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폐차와 관련된 기본 개념만 이해하고 접근한다면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NF쏘나타 폐차를 준비하는 분들이 차량을 처분할 때 매우 유용할 수 있는 세가지 상식을 간략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폐차 보상금 제대로 돌려 받는 방법은?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 받고 NF쏘나타 폐차 가격을 합리적으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곳을 찾아서 신청해야 최소 10만 원 이상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폐차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 작업 외에도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속도 기술력을 동원하여 해체합니다.

 

그리고 재활용 가능 여부를 확인 후 국내 중고 시장이나 후진국으로 유통해서 추가적인 소득을 만들어내죠.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렇게 별도로 생겨난 이익분을 NF쏘나타 폐차 가격으로 고스란히 돌려 받을 수 있기에 평균 시세보다 좋은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노출되고 있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되지 않은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하면 작업 시간이 줄어 운영자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기술력과 전담 인력, 특수 장비가 동원되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아도 손실이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고철장 방식으로 폐차장을 운영하면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차량의 가치를 단순하게 고철 무게로 평가받을 수밖에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차주가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NF쏘나타 폐차 가격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품도 재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곳을 찾아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허로 인증된 폐차장이 중요한 이유는?

 

폐차와 관련해서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사업장마다 "관허"라는 단어를 상당히 강조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인터넷에 노출되고 있는 폐차장 중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관허 인증을 받은 안전한 사업장도 있지만 반대로 무허가 폐기장도 함께 공존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무허가 폐차장에 차량을 넘겨주면 구두상으로 약속했던 NF쏘나타 폐차 가격도 받을 수 없고 대포자 유통, 잠적 등 여러 가지 피해를 당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공신력을 겸비한 폐차장을 상대로 관허 번호를 부여하였고 거기서 근무하는 직원에게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발급하였습니다.

 

그래서 차량을 폐기할 땐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전송해 달라고 요청하는 절차를 밟고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NF쏘나타 폐차 가격만 높게 제시하고 사원증 확인을 꺼려하는 담당자가 있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을 제시해도 거기에 수긍해서는 안됩니다.

 

 

자동차 폐차 방법 2가지

 

차량을 폐기 후 행정기관에서 발급해 주는 말소증은 자동차 원부에 등록된 압류, 저당 해결 유무에 따라서 24시간 또는 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먼저 당일 날짜 & 24시간 안에 차량 견인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하는 것을 일반 폐차라고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원부상에 과태료, 범칙금, 세금 체납 등이 한건도 없어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폐차를 진행할 땐 차량을 폐차장에 인계하기 전에 유선으로 담당자와 함께 원부 조회를 통해 혹시 모를 미납 내역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말소 등록에 필요한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을 준비 후 차량 운행 가능 여부와 차고지, 날짜, 시간만 알려주시면 폐차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담당자가 알아서 처리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에 등록된 압류, 저당을 당장 해결하기 어려운 분들은 차령초과 말소 제도(압류 폐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이 제도를 통해 차량을 폐기하면 원부상에 등록된 촉탁 기관에 통보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기까지는 대략 40~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NF쏘나타 폐차 가격은 동일하게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